친구가 넘어져서 다리가 부러지는 일이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뼈골절에좋은음식 즉, 뼈 붙는데 좋은 음식이 뭐가 있을까? 조사를 좀 했습니다.
깁스를 오래하고 있어야하는 친구를 위해 알아본 바로는 비타민D와 칼슘이 뼈의 골밀도에 작용하기때문에 충분히 섭취해야하고 함께 먹어야 좋다고 합니다. 어서어서 친구의 다리뼈가 꼭 붙어줘야할텐데.. 걱정되네요.

호두, 아몬드(견과류)
뼈골절에좋은음식 호두 등의 견과류가 마그네슘 함유로 칼슘흡수를 촉진시킨다고하는데요. 호두는 식물성지방이라 흡수도 잘되고 단백질함량도 돼지고기보다 많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멸치
일반적으로 멸치가 뼈에 좋다고 다들 알고계시지요. 뼈골절에좋은음식 멸치는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골다공증에도 최고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담결석이나 신결석있는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면 안되셔요.

자두(건자두)
맛이 쓴것으로 약을 하면 좋습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 (과일) 자두의 ‘보론’성분이 뼈마디에 기운이 없을때 먹으면 기운을 촉진시켜준줘요.

꽃송이버섯
뼈 붙는데 좋은 음식 꽃송이버섯은 비타민D가 풍부하고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해요.

정어리
뼈골절에좋은음식 정어리는 칼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DHA의 왕이라서 두뇌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가시오가피
오래전부터 인대, 관절, 연골과 뼈에 좋다고해서 우리나라에서 많이 드셨다고해요.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들: 연어, 청어, 시금치
비타민디가 칼슘흡수를 돕기때문에 연어, 청어, 시금치(비타민d풍부)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외에도 사골, 브로콜리, 홍화씨, 뱅어포, 치즈, 녹각, 콩, 미역(해조류)가 뼈 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친구를 위해 뼈골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뼈 붙는데 좋은 음식을 가지고 어서 문병가봐야겠습니다. 그 오랜기간 씻기도 힘들고 움직이도 힘들텐데 어서어서 쾌차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 조심하시구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