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결석 빼는법 제거 방법 으로 오늘의 주제를 정했는데요. 편도결석 원인이 뭐기에 이렇게 고통을 줄까요?

편도결석 제거 치료를 하기 전에 기본 적으로 평소에 양치질도 잘 해주고 가글가글도 알콜 없는 걸로다가 하루 조금씩 해주는 기본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예상치 못한 예방 위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가글을 과도하게 하게 되면 오히려 입속의 좋은 세균까지 모두 없어지게 되는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및 편도결석 원인 분석]
편도결석 확인법은 간단해요. 입을 벌려 목 깊숙히 보시면 목 안쪽에 주름들이 많이 있어요. 우리 눈에는 주름의 형태로 보이지는 않지만 그 주름들 사이에 노랑색 알갱이가 들어있는 것이 편도결석인데요. 편도결석이 뭐 진주도 아니고 노랑색의 이쁜 알갱이는 분명 아니구요. 음식찌꺼기가 방금 설명드린 편도주름 사이에서 타액과 세균들과 합쳐지고 합쳐져서 아주 티끌만하던 노랑 알갱이가 조금 더 커지고 조금 더 굳게 되는거에요. 그걸 바로 ‘편도결석’이라고 하지요.

위의 자료그림을 보시면(제가 그려넣었어요^^;;; 정보를 보러다니시면서 너무 혐오샷을 많이 보실 듯해서요.) 거의 노란빛을 띠구요. 편도결석 빼는법 보다 편도결석 원인부터 보시는 것이 순서라서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편도결석 원인은 흔히 만성편도염에서 오는 것일 수도 있구요. 구강위생 불량일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예방 하려면 기본적으로 구강관리가 필요하다고 제일 먼저 말씀드렸던 것이구요. 부비동염이나 비염이 있을 경우도 편도결석이 생길 수 있어요. 하나씩 구체적으로 보면…

편도결석 원인으로 만성 편도염을 자주 앓다보면 편도의 구멍들이 점점 커지게 되니까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거기에서 편도결석이 생겨요. 비염, 부부동염은 콧물이 목 뒤쪽으로 넘어갈 경우에 또 세균이 잘 자라는 환경으로 편도가 변하게 된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을 보면, 우리 모두에게 있는 편도결석은 정도가 심한가 아닌가의 차이기 때문에 편도결석 면봉 셀프제거를 하시더라구요. 제가 제거 방법 여쭤보니 그거 안좋다고 의사선생님이 염증생긴다면서 절대 하지말라고 하셨습니다.

목에 이물감을 느끼고 통증까지 느껴져서 샐프제거를 하실거라면 차라리 평소에 물을 자주 드시고 가글을 해주세요. 의외의 결과지만 성인보다는 어린이들이 편도결석이 더 잘생긴다고 합니다. 편도절제술, 레이저수술을 보완한 고주파 코블레이터 수술 등이 치료방법이라고 하는군요. 소금물로 주기적인 입 속 세척을 하시는 것이 가장 건강한 방법인 듯 싶습니다. 편도결석은 누구나 갖고 있고, 완벽하게 없어지지도 않으며 재발되기 쉬워서 평소의 구강관리가 더욱 더 필요합니다.

나쁜세균들이 살 수 없는 환경을 편도에 만들어주기위해 물도 자주 마시고 소금물 가글에 양치질도 자주 하는 기본적인 구강관리가 우선이라고 합니다. 이상 편도결석 원인 및 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